미스트롯2 최종순위 총정리

2021년 3월 4일 TV조선에서 방송된 미스트롯2 결승전은 자체 최고 시청률 32.9%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12주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양지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제2대 미스트롯 여제로 등극했습니다. 622만표라는 역대급 투표 참여율과 함께 펼쳐진 미스트롯2 최종순위 결과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미스트롯2 최종순위 전체 결과

미스트롯2 결승전에서 발표된 최종순위는 많은 예상을 뒤엎는 결과였습니다. 1위 진은 양지은이 차지했으며, 2위 선에는 홍지윤, 3위 미에는 김다현이 올랐습니다. 이어 4위 김태연, 5위 김의영, 6위 별사랑, 7위 은가은 순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특히 양지은의 우승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본선 3차전에서 한 번 탈락했지만 진달래의 하차로 인해 와일드카드로 재합류한 후 기적 같은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미스트롯 시리즈 사상 최초로 와일드카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한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양지은의 놀라운 역전 드라마

양지은의 우승 스토리는 그야말로 신데렐라 같은 이야기였습니다. 제주도 출신의 두 아이 엄마이자 판소리 전공자인 그녀는 본선 3차전 메들리 팀미션에서 미스유랑단 소속으로 참여했지만 팀이 4위를 기록하며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하지만 준결승 녹화 하루 전 진달래의 하차 결정으로 인해 극적으로 재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재합류 당시 양지은은 “서울에 와서 구체적인 이야기를 처음 들은 게 밤 9시였다. 와 이건 못하겠다 싶어서 핸드폰으로 몰래 마지막 비행기 시간까지 알아봤었다”고 당시 상황을 회상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무대에 대한 열정으로 도전을 이어갔고, 그 결과 최종 우승이라는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결승전 채점 방식과 투표 결과

미스트롯2 최종순위는 복합적인 채점 방식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대국민 응원투표 1200점, 결승 1라운드 점수(마스터 점수 1100점 + 문자투표 1100점), 결승 2라운드 점수(마스터 점수 1100점 + 문자투표 1500점)를 모두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가렸습니다.

특히 양지은은 결승 1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2라운드에서는 홍지윤에게 밀려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최종 문자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시청자 투표의 27%를 차지하여 최종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이는 대중들이 그녀의 진정성 있는 무대와 감동적인 스토리에 얼마나 깊이 공감했는지를 보여주는 결과였습니다.

홍지윤과 김다현의 선전

2위를 차지한 홍지윤은 미스트롯2 내내 안정적인 실력을 보여준 참가자였습니다. 국악을 10년간 전공한 그녀는 김태곤의 ‘망부석’을 선곡하여 결승 2라운드에서 마스터들로부터 최고점 100점, 최저점 93점을 받으며 새로운 1위로 등극했습니다. 하지만 최종 문자투표에서 양지은에게 밀려 아쉽게 2위에 머물렀습니다.

3위 미를 차지한 김다현은 김봉곤 훈장의 막내딸로 화제를 모았던 참가자입니다. 미성년자임에도 뛰어난 실력과 성숙한 무대 매너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결승전에서는 ‘어머니’를 선곡하여 깊은 감성을 표현했으며, 미스트롯 시리즈에서 최초로 미성년자가 미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미스트롯2의 시청률과 사회적 영향

미스트롯2 최종순위가 발표된 결승전은 전국 시청률 32.9%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습니다. 이는 2월 25일 방송된 11회의 32%보다 0.9% 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12주간 꾸준히 목요일 전 채널 주간 예능 1위 자리를 지킨 결과였습니다.

특히 622만표라는 엄청난 투표 참여율은 미스트롯2에 대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단순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넘어서 대한민국 트로트 문화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미스트롯2는 트로트의 뉴노멀을 제시하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각자의 색깔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었습니다.

각 순위별 참가자들의 특징

4위를 차지한 김태연은 결승 2라운드에서 ‘아버지의 강’을 선곡하여 마스터들로부터 최고점 100점, 최저점 95점을 받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문자투표에서 아쉬운 결과를 얻어 4위에 머물렀습니다.

5위 김의영은 나훈아의 ‘물레방아 도는데’를 선곡하여 안정적인 무대를 보여주었고, 6위 별사랑은 나훈아의 ‘공’을 선곡하여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를 선보였습니다. 7위 은가은은 ‘애모’를 선곡하여 깊은 감성을 표현했지만 아쉽게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우승 후 양지은의 소감과 상금

양지은은 우승 소감에서 “팬들 사랑 덕분에 받았다. 진에 걸맞은 좋은 가수가 되어서 여러분께 위로를 드릴 수 있는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상금으로 1억 5000만원을 받았으며, 조영수 작곡가의 신곡도 받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전 시즌 미스터트롯 우승자인 임영웅이 직접 왕관과 트로피를 전달하는 감동적인 순간도 연출되었습니다. 이는 미스트롯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가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또한 미스터트롯 TOP6의 축하 공연과 함께 임영웅의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첫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미스트롯4 투표하기